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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ile methodologies

shannon. 2023. 10. 27. 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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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첩한 방법론

Q1. 팀에서는 "기술적" 사용자 스토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의 우선순위는 누가 결정하나요?

  • 운영팀의 도움을 받는 제품 소유자
  • 제품 소유자의 도움을 받는 기술 책임자
  • 기술 책임자의 도움을 받는 제품 소유자
  • 운영팀의 도움을 받는 기술 책임자

Q2. 일일 스탠드업에서 스크럼 마스터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 팀의 훌륭한 작업을 축하합니다.
  • 개발자 집단 밖에 서서 장애물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 스크럼 마스터는 참석해서는 안 됩니다. 이 회의는 개발자만을 위한 것입니다.
  • 각 개발자에게 마지막 일일 스탠드업 이후 무엇을 했는지 물어보세요.

Q3. 스프린트 계획 시 고려하지 말아야 할 요소는 무엇입니까?

  • 팀의 속도
  • 제품 백로그의 스토리 수
  • 준비된 이야기
  • 팀의 역량

Q4. 한 팀원은 직장에서 울고, 동료들에게 욕을 하고, 열띤 전화 대화를 나누는 등 개인적으로 큰 고통을 겪는 징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팀 진행자로서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스프린트 릴리스에서 이를 보고합니다.
  • 가능한 한 빨리 PO에 알립니다. (기존 답변: 관찰 내용을 팀원의 관리자에게 알리고 관리자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 이유를 지적하고 해결책을 모색합니다.
  • PO에게 스프린트 연장을 요청합니다.

Q5. Scaled Agile Framework의 작업 흐름을 설명하는 설명은 무엇입니까?

  • "푸시" 시스템입니다.
  • 위쪽은 "밀기", 아래쪽은 "당기기" 입니다.
  • "풀" 시스템입니다.
  • "밀기"도 아니고 "당기기"도 아닙니다.

Q6. 스프린트 백로그에서 작업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데 있어 제품 소유자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 없음 - 스크럼 마스터는 스프린트 백로그에서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 PO는 스프린트 백로그의 항목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 개발자는 작업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며, 이 경우 PO는 남은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 없음 - 개발자는 스프린트 백로그에서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해야 합니다.

Q7. Scaled Agile Framework는 단 한 가지만 측정한다면 무엇을 측정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 품질
  • 배송 예측 가능성
  • 지연 비용
  • 투자 수익

Q8. Weighted Shortest Job에 먼저 지원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투자수익 극대화
  • 백로그의 경제적 순서를 결정합니다.
  • [ ]는 대기열 길이를 시각화합니다.
  • 품질에 대한 약속을 이행합니다.

참고 `WSJF(Weighted Shortest Job First)는 경제적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작업(예: 기능, 기능, 에픽) 순서를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우선순위 모델입니다. . 흐름 기반 시스템에서는 최상의 경제적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우선순위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개별 직무의 투자수익률보다는 직무순서가 가장 좋은 결과를 낳습니다. 이를 위해 WSJF는 상대 CoD 및 작업 크기(기간에 대한 프록시)를 계산하여 백로그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Q9. 위험과 가치에 따라 백로그의 기능을 분류했습니다. 개발팀은 어떤 기능을 먼저 작업해야 합니까?

  • 가치가 낮고 위험도가 높음
  • 고가치 및 고위험
  • 고가치 및 저위험
  • 가치가 낮고 위험도가 낮음

참고 비즈니스 가치가 높고 위험도가 높은 항목에 대해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이 작업이 일찍 완료될수록 팀은 문제와 알려지지 않은 문제를 더 빨리 완화하여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패가 발생하면 초기에 비교적 저렴하게 발생합니다.

Q10. Scaled Agile Framework에서 Enabler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 건축 활주로 확장을 돕습니다.
  • 비전과 사명을 연결하여 조직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팀 빌딩을 지원합니다.
  • 품질에 대한 장애물을 제거합니다.

Q11. 스프린트 검토에서 예상되지 않는 결과는 무엇입니까?

  • 팀이 완성된 작업을 시연합니다.
  • 팀은 성과를 개선할 방법을 숙고합니다.
  • 백로그의 항목에 대한 우선순위가 다시 지정될 수 있습니다.
  • 이해관계자는 완료된 백로그 항목과 향후 백로그 항목에 대해 질문합니다.

Q12. 사용자 스토리를 분할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 사업 분야별로 분할
  • 분할 복합 사용자 스토리
  • 대체 경로로 분할
  • 인터페이스별로 분할

Q13. 팀이 어떤 작업을 수행할지 누가 결정하나요?

  • 스크럼 마스터
  • 스스로 조직하는 팀
  • 제품 소유자
  • 제품 관리자

Q14. 스크럼 값이 아닌 선택은 무엇입니까?

  • 집중하다
  • 무결성
  • 용기
  • 약속

Q15. 반복이 끝날 때까지 제품 소유자가 스토리를 수락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 팀은 속도 계산에서 스토리 포인트에 대한 크레딧을 얻지 못합니다.
  • 스토리는 완료된 작업을 반영하도록 슬라이싱되어야 합니다.
  • 완료된 작업을 반영하여 승인 기준을 조정해야 합니다.
  • 스토리는 이해관계자의 피드백을 위해 공개되어야 합니다.

Q16. 제품 백로그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 일정이 늦어진 작업 항목 목록입니다.
  • 항목은 우선순위에 따라 유지됩니다.
  • 팀 구성원 누구나 항목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 수행해야 할 모든 작업이 포함됩니다.

Q17. 프로젝트에는 팀이 완화하고자 하는 몇 가지 주요 위험이 있습니다. 이 노력이 얼마나 잘 진행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 위험 기반 급증
  • 위험 조정 백로그
  • 위험 속도 차트
  • 위험 번다운 그래프

Q18.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각 그룹의 최고 성과를 인정하기 위해 "스프린트 팀 구성원" 상을 수여하기를 원합니다. 이 VP에게 어떤 조언을 주어야 합니까?

  • 사람들이 과소평가받고 있다는 느낌을 나타내는 최근 직원 피드백이 없다면 이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매 스프린트마다 다른 사람이 인식된다면 이는 좋은 생각입니다.
  • 상은 사람들이 최선을 다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생각입니다.
  • 이는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팀 단결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Q19. 팀 작업 보드와 칸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Kanban에는 WIP를 제한하는 명시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 칸반은 작업 잔고를 보여줍니다.
  • 칸반은 완료라는 정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Kanban은 작업 항목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참고 `스크럼 팀의 작업 보드에는 명시적인 규칙이 적용됩니다. 작업을 스크럼에 추가할 수 없습니다. 스프린트 도중에 보드를 타세요.'

Q20. 팀은 "최근에 일이 잘 풀리지 않고 있다"고 불평한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팀 관리자에게 팀이 따라잡을 수 있도록 역할을 할당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 워크숍을 진행하여 수행해야 할 모든 작업을 확인하고 각 작업에 누가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 팀의 RACI(책임, 책임, 상담, 정보 제공) 할당을 참조하세요.
  • 기술 책임자 및 제품 소유자를 만나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십시오.

Q21. 대규모 스크럼에서 권장되는 스크럼 마스터 대 팀 비율은 얼마입니까?

  • 한 명의 스크럼 마스터가 최대 5개 팀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대규모 팀에는 두 명의 스크럼 마스터가 있어야 합니다.
  • 팀당 스크럼 마스터가 한 명 있어야 합니다.
  • 한 명의 스크럼 마스터가 1~3개의 팀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Q22. Cynefin 프레임워크에서 "모범 사례"가 가장 적합한 곳은 어디입니까?

  • 콤플렉스 체제에서
  • 복잡한 제도에서
  • 카오스 정권에서
  • 명백한 정권에서

Q23. 관리자는 다른 팀의 개발자가 업무 중간에 있으며 몇 번의 스프린트 동안 해당 개발자를 귀하의 팀에 배치하고 싶다고 알려줍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이것이 팀에 지장을 줄 것이라고 관리자에게 설명하고 다른 임무를 찾도록 요청하십시오.
  • 팀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흐름에 따라 진행하도록 요청합니다.
  • 관리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해결을 요청합니다.
  • 임시 개발자가 나타나면 문서 작성을 할당합니다.

Q24. 제품 소유자는 팀이 충분히 열심히 일하지 않고 있으며 속도를 최소한 50%까지 높여야 한다고 불평합니다. 취하지 말아야 할 조치는 무엇입니까?

  • PO의 피드백을 공유하고 팀이 속도를 높이도록 도전합니다.
  • PO에게 비즈니스 상황을 팀에 설명해달라고 요청하세요.
  • 기술 부채가 PO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줄이기 위해 일부 역량을 집중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설명합니다.
  • 가치 흐름 매핑 워크숍을 개최하여 낭비를 파악하고 줄입니다.

Q25. 다양한 기능을 갖춘 팀이 집중적으로 협력하여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관행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해커톤
  • 대규모 스크럼
  • 혁신과 기획
  • 큰 집중

Q26. 팀의 관리자가 Sprint Retrospective에 참석하고 싶어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관리자의 요청에 동의하고 팀에 알립니다.
  • 관리자가 회고전마다 참석할 것을 제안합니다.
  • 관리자가 팀과 만날 수 있는 다른 포럼을 제안합니다.
  • 매니저가 참석해도 괜찮은지 팀에 물어보세요.

Q27. 스크럼 팀의 성과는 누가 책임지나요?

  • 스크럼 마스터
  • 제품 소유자
  • 엔지니어링 관리자

스크럼 마스터의 책임 중 하나입니다!
스크럼 마스터는 스크럼 팀이 스크럼 가치를 바탕으로 최대한 효과적으로 운영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는 팀의 순조로운 진행을 유지하고 회의를 계획 및 주도하며 팀이 직면할 수 있는 모든 장애물을 해결한다는 의미입니다.
참조

Q28. 소규모의 빈번한 소프트웨어 릴리스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입니까?

  • 롤백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자동화가 필요합니다.
  • 관리 비용이 높습니다.
  •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Q29. 사용자 스토리를 명확화하고 확장하는 활동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 스토리 포인트 추정
  • 완료의 정의
  • 사용자 스토리 확장
  • 백로그 개선

Q30. 개발팀에는 어떤 전략이 선호되나요?

  • 대부분의 작업을 최적화합니다.
  • 출력을 최대화하고 결과를 최대화합니다.
  • 출력을 최소화하면서 결과를 최대화합니다.
  •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합니다.

``…귀하의 임무는 결과를 최소화하고 결과와 영향을 최대화하는 것입니다." - 제프 패튼'

Q31. 사용자 스토리의 행위자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무엇인가요?

  • 액터는 솔루션에서 지정된 역할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 각 배우마다 여러 페르소나가 있어야 합니다.
  • 행위자는 시스템 자체가 될 수 있습니다.
  • 시스템은 행위자가 될 수 없습니다.

참고 행위자는 사람, 그룹 또는 시스템일 수 있습니다. .

Q32. 애자일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무엇인가요?

  • 애자일에는 높은 수준의 사전 계획이 필요합니다.
  • 요구사항이 합의되면 팀은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애자일에는 높은 수준의 규율이 필요합니다.
  • Agile은 계약이 없을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Q33. 번다운 및 번업 차트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 번다운 차트는 완료해야 할 남은 작업을 보여줍니다.
  • 번업 차트는 완료된 작업을 보여줍니다.
  • 번다운 차트는 번업 차트보다 더 유용합니다.
  • 민첩한 프로젝트 관리 도구는 이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Q34. 가치 전달 시점에 사용 중인 프로세스를 직접 살펴보는 실천을 이름은 무엇인가요?

  • 식스 시그마
  • 젬바 워크
  • 종합적인 품질관리
  • 카이젠

참고 Gemba Walk는 직원들이 일상 업무에서 물러나 직장 바닥을 돌아다니며 낭비적인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

Q35. 팀이 결정을 내려야 할 때 최선의 조치는 무엇입니까?

  • 합의를 이루도록 노력하세요.
  • 투표를 하고 다수결 원칙을 따르세요.
  • 가장 지식이 풍부한 사람을 찾아 결정하도록 요청합니다.
  • 팀의 최고위 멤버가 결정하게 하세요.

Q36. 팀 진행자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은 무엇입니까?

  • 섬기는 리더십을 받아들이십시오.
  • 스토리 포인트를 추정합니다.
  • 성공을 축하합니다.
  • 장애물 제거

Q37. 팀은 연구, 디자인 또는 프로토타이핑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런 종류의 이야기를 뭐라고 부르나요?

  • 탐험 스파이크
  • 백로그 개선
  • 기능적 분해
  • 연구개발

Q38. 기술 부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입니까?

  • 기술 부채는 버그의 다른 이름입니다.
  • 기술 부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할당하는 것은 제품 소유자의 재량입니다.
  • 기술 부채 추가는 어떤 경우에도 피해야 합니다.
  • 기술 부채는 스프린트를 완료하기 위해 초과 근무를 많이 하는 경우 제품 소유자가 개발자에게 빚진 것입니다.

Q39. 추정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절대 추정이 상대 추정보다 신뢰성이 높습니다.
  • 절대추정보다 상대추정이 더 신뢰도가 높습니다.
  • 추정에는 정밀도보다 정확성이 더 중요합니다.
  • 견적에는 소요되는 시간보다 노력이 더 중요합니다.

Q40. 제품 소유자가 참석하지 말아야 할 행사는 무엇입니까?

  • 일일 스탠드업
  • 스프린트 회고전
  • 스토리 포인트 추정
  • 코드 리뷰

Q41. 제품 소유자의 책임이 아닌 작업은 무엇입니까?

  • 스토리 포인트 추정
  • 승인 기준 세분화
  • 사용자 스토리에 대해 개발자에게 피드백 제공
  • 이해관계자에게 작업 시연

Q42. 스프린트 계획 중에 'not'을 고려하는 선택은 무엇입니까?

  • 완료의 정의를 충족하는 [x] 스토리
  • 팀 속도
  • 준비의 정의를 충족하는 [ ] 스토리
  • 팀 역량

Q43. 스프린트 백로그에서 가장 흥미로운 스토리는 즉시 시작되고, 가장 흥미롭지 않은 스토리는 지속되거나 완료되지 않는 패턴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추첨 시스템을 사용하여 각 스토리를 할당합니다.
  • 관찰한 내용을 팀과 공유하고 문제를 주도하고 해결하도록 초대합니다.
  • 스토리 포인트를 추정하는 동안 팀이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가장 흥미롭지 않은 스토리에 할당된 포인트를 늘립니다.
  • 기술 책임자에게 모든 스토리를 개발자에게 할당하여 모든 스토리가 효율적이고 책임감 있게 완료되도록 요청하세요.

Q44. 어떤 애자일 관행이 이 원칙을 가장 잘 뒷받침합니까? "팀은 정기적으로 어떻게 더 효과적으로 될 수 있는지 숙고한 다음 그에 따라 행동을 조정하고 조정합니다."

  • 스프린트 검토
  • 스프린트 회고전
  • 일일 스탠드업
  • 스프린트 데모

Q45. 페르소나는 일반적으로 무엇을 기반으로 합니까?

  • 스폰서 또는 팀원의 성격 및 특성
  • 개발자가 사용자 친화적이라고 생각하는 것
  • 실제 사람, 전형적인 사용자 또는 여러 사용자의 합성물
  • 제품의 기능 및 용도에 대한 설명

Q46. 슈하리(Shu Ha Ri)를 설명하는 진술은 무엇입니까?

  • 코딩 패턴 라이브러리입니다.
  • 소프트웨어 테스팅 전략입니다.
  •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표준이다.
  • 기술 개발 및 숙달을 위한 모델입니다.

참고 학습부터 숙달까지의 단계를 설명하는 일본 무술 개념입니다.

Q47. 애자일 선언문은 무엇을 나타냅니까?

  •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계획을 따르는 것보다 더 가치 있습니다.
  • 요구 사항을 문서화하는 것이 마지막보다 더 중요합니다.
  • 예산을 초과하지 않으려면 계획을 따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 분쟁을 해결하려면 계약 협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자료] (https://www.agilealliance.org/agile101/the-agile-manifesto/) 선언문 전문.

Q48. 근로 계약의 주요 이점은 무엇입니까?

  • 핵심근로시간을 명시합니다.
  • 팀의 보고 관계를 명확히 합니다.
  • 팀이 달성하고자 하는 문화를 정의합니다.
  • 모든 사람의 정보를 종합합니다.

Q49. 작업 흐름을 시각화하는 데 사용되는 여러 열이 있는 정보 라디에이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작업 흐름 표시기
  • 가치 흐름 지도
  • 스토리 맵
  • 칸반 보드

Q50. 스토리포인트에 대한 가장 적절한 정의는 무엇입니까?

  • 스토리를 완성하는 데 필요한 노력을 상대적으로 측정한 것입니다.
  • 개발 시간만을 측정한 것이며, 테스트 시간은 별도로 고려됩니다.
  • 이야기의 가치를 상대적으로 측정한 것입니다.
  • 이야기를 완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의 척도입니다.

Q51. 스크럼 중의 스크럼이란 무엇입니까?

  • 둘 이상의 팀이 협력하여 노력을 조정하는 기술입니다.
  • Scrum Master Community of Practice의 다른 이름입니다.
  • 여러 팀의 속도를 비교하는 데 사용되는 정보 방사기입니다.
  • 동일한 릴리스 트레인에 있는 팀을 위한 시스템 데모입니다.

Q52. 제품 백로그와 관련하여 제품 소유자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 PO는 백로그 기능의 의도된 사용자를 식별해야 합니다.
  • PO는 총 규모를 추정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 PO는 백로그에 영향을 미치는 종속성을 식별해야 합니다.
  • PO는 백로그에 포함할 항목과 제외할 항목을 결정합니다.

Q53. 팀이 리팩토링을 수행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성격 갈등을 제거하기 위해 개발자를 다른 팀에 할당합니다.
  • 제품의 기능성을 향상시키며,
  • 시장에서 제품의 성공 기준을 재조정합니다.
  • 디자인을 개선하여 개발 효율성과 유지 관리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Q54. 일반적으로 제품 시연과 관련된 이점이 아닌 선택은 무엇입니까?

  • 새로운 요구사항에 대해 알아보세요.
  • 기능 적합성을 알아보세요.
  • 기능 사용성에 대해 알아보세요.
  • 기능 추정에 대해 알아보세요.

Q55. 정보 방사기 란 무엇입니까?

  • 팀의 KPI 목록
  • 기한이 지난 작업 항목 목록
  • 작업 보드
  • 주요 ​​성과 데이터를 눈에 잘 띄게 표시

Q56. Agile Manifesto에 따르면 가장 높은 우선 순위는 _입니다.

  • 변경 요청 최소화
  • 고객 만족
  • 제 시간에 일을 끝내세요
  • 원하는 ROI 달성

Q57. 제품 개발 조직에서는 개발자가 자신의 필요와 요구에 맞게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전형적인 사용자와 그 가치에 대한 설명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설명을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 배우
  • 역할
  • 에이전트
  • [x]명

Q58. 제품 소유자는 가능한 한 빠르고 저렴하게 시장에서 새로운 시스템 개념을 테스트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1세대 제품을 뭐라고 부르나요?

  • 사전 제작 버전
  • 포커스 그룹 시연자
  • 1세대 제품
  • 최소 실행 가능 제품

Q59. 제품 소유자는 누구에게 보고해야 합니까?

  • 품질 관리자
  • 제품 관리자
  • 스크럼 마스터
  • 엔지니어링 관리자

Q60. 스프린트 0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 팀은 해당 스프린트에서 스토리 포인트를 전달하지 않습니다.
  • 팀은 프로덕션 릴리스 전에 회귀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 팀이 제품 백로그 작업을 준비합니다.
  • 이제 점검하고 적응해야 할 때입니다.

Q61. 완료의 정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 스토리가 투자 기준을 충족합니다.
  • 팀은 스프린트의 모든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 스토리가 DevOps 팀에 전달되었습니다.
  • 팀은 스토리 완성 기준에 합의했습니다.

Q62. 제품을 설명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입니까?

  • 비용
  • 라이센스 이용 약관
  • 장점
  • 특징

Q63. 팀 진행자를 가장 잘 설명하는 선택은 무엇입니까?

  • 회의 스케줄러
  • 기록 보관인
  • 프로젝트 관리자
  • 애자일 코치

Q64. 이야기를 작은 조각으로 나누는 기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유사분열
  • 스토리 슬라이싱
  • 분리
  • 분열시켜 정복하라

참조
스토리 슬라이싱이란 무엇입니까?
기능을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사용자에게 점진적으로 가치를 제공하려면 기능을 더 작은 사용자 스토리로 세분화해야 합니다. 팀에서는 스프린트에서 스토리를 완료할 수 있도록 사용자 스토리를 더 작은 가치 조각으로 계속 분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스토리 슬라이싱 또는 분할이라고 합니다.

Q65. 팀원이 다른 팀원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귀하에게 왔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상대방에게 불만 사항을 전달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 상대방과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해 보도록 요청하세요.
  • HR에 문제를 알리고 처리를 요청합니다.
  • 두 사람을 회의에 초대하고 갈등을 중재하려고 노력하십시오.

Q66. 팀 개발의 형성-폭풍-규범 수행 모델은 무엇입니까?

  • Tuckman 모델
  • 표준 팀 모델
  • 무어의 팀 프레임워크
  • Siebert 모델

Q67. 스프린트 동안 완료된 작업을 점검하는 의식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스프린트 회고전
  • 스프린트 검토
  • 다음 스프린트 계획
  • 속도 확인

스프린트 회고: 이전 스프린트를 되돌아보고, 잘 작동하는 점, 개선할 수 있는 점,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참고 스프린트 검토: 스프린트 동안 달성한 내용과 스프린트 목표 달성 여부를 논의합니다. 만났습니다.

Q68. Agile Release Train(ART)을 가장 잘 설명하는 선택은 무엇입니까?

  • 지속적인 전달
  • [ ]는 프로그램 내의 팀으로 구성됩니다.
  • DevOps Center of Excellence
  • 스크럼 중의 스크럼

Q69. 애자일 코치로서 팀원의 개별 목표와 동기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합니까?

  • 이를 이해하십시오. 개인적인 동기를 프로젝트 목표를 향한 팀의 진행 상황과 일치시키도록 노력하십시오.
  • 그들을 육성하는 목표는 사람들이 직장에 다니고 싶어하는 이유입니다.
  • 무시하십시오. 개인적인 견해는 프로젝트 목표 달성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이를 활용하십시오. 개인적인 목표를 사용하여 팀 구성원이 성과 수준을 높이도록 격려하십시오.

Q70. Agile 팀을 가장 잘 설명하는 문구는 무엇입니까?

  • 프로젝트 관리자가 이끄는 사일로 기술을 갖춘 자율적 팀입니다.
  • 마감 기한 없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며 오래 지속되는 그룹입니다.
  • 공동 책임을 지닌 다기능의 자체 조직 팀입니다.
  • 단일 프로젝트에 집중하는 숙련된 임시 팀.

Q71. 백로그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기술은 무엇입니까?

  • 모스크바
  • 카노
  • WSJF
  • 카이젠

참조는 다음을 포함하여 모든 수준에서 관리 및 생산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개선한다는 일본의 비즈니스 철학(행동 방식)을 의미합니다. "적시" 비즈니스 기술자.

Q72. 준비의 정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 스토리는 테스트를 거쳐 제작 출시 준비가 되었습니다.
  • 스토리를 스프린트로 진행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이해관계자가 스토리에 대한 요구 사항을 논의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팀이 스프린트 0을 완료하고 작업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참조 `준비의 정의는 스토리가 즉시 실행 가능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팀은 사용자 스토리를 완성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작업과 작업량을 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Q73. Scaled Agile Framework의 원칙이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 의사결정 중앙집중화
  • 시스템 사고 적용
  • 경제적인 관점을 취하세요
  • 지식 근로자의 내재적 동기 부여

출처: SAFe의 기본 원칙

Q74. 용량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 팀이 수행하는 작업을 계획하는 데 사용되는 팀의 지식과 기술 목록입니다.
  • Team Facilitator가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팀 수입니다.
  • 팀이 다음 스프린트에 대한 가용성을 결정한다는 의미입니다.
  • 스프린트에 허용되는 최대 스토리 수입니다.

Q75. 팀은 제품 소유자에게 설명 요청을 보냈다고 불평하고 있지만 이러한 요청은 응답되지 않습니다.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합니까?

  • 스토리에 대한 질문이 있는 경우 개발자에게 최선의 판단을 내리고 지연을 피하며 스프린트 검토에서 문제를 논의하도록 지시합니다.
  • 작업 완료 지연은 팀의 책임이 아니라 제품 소유자의 책임이라는 메모를 제품 소유자에게 보냅니다.
  • 다양한 유형의 요청에 대한 특정 응답 시간을 정의하는 서비스 수준 동의(SLA)를 개발하고 제품 소유자에게 이에 대한 승인을 요청합니다.
  • 제품 소유자 및 다른 팀 구성원과 함께 문제 해결 세션을 예약합니다.

Q76. 린(Lean)의 핵심은 어떤 선택인가요?

  • 제대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자주 제공
  • 사람과 문화에 대한 존중
  • 용기
  • 지속 가능한 속도

참고 두 개의 기둥은 (1 ) 지속적인 개선, 그리고 (2) 사람에 대한 존중.

Q77. 애자일(Agile), 린(Lean) 및 식스 시그마(Six Sigma)를 가장 잘 설명하는 설명은 무엇입니까?

  • 고객 가치 전달을 위한 전략입니다.
  • 그들은 Toyota에 의해 개척되었습니다.
  •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 이는 통계적 공정 관리에서 파생됩니다.
  1. 참고 - 첫 번째 단락에서는 Agile이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것임을 분명히 지적합니다.
  2. Lean은 Agile 커뮤니티의 하위 집합이며
  3. 식스시그마는 제조에 Agile을 적용한 것입니다.

Q78. 사용자 스토리란 무엇입니까?

  • 배우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설명
  • 개발자가 솔루션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전형적인 사용자에 대한 설명
  • 제품에 대한 사용자 경험에 대한 현장 보고서
  • 요구 사항에 대한 Agile 용어

Q79. Planning Poker 미팅의 예상 결과는 무엇입니까?

  • 이야기에 대해 논의되었으며 각 이야기에는 예상 스토리 포인트가 할당되었습니다.
  • 팀에서는 승인 기준에 대해 제품 소유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 팀은 동일한 스프린트 내에서 어떤 스토리를 개발해야 하는지 결정했습니다.
  • 팀은 다음 분기에 스토리가 완성될 예비 계획을 세웠습니다.

Q80. 속도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 스프린트 동안 전달된 스토리 포인트 수
  • 스프린트 백로그의 스토리에 대한 평균 대기 시간
  • 스토리가 제품 백로그에서 스프린트 백로그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평균 대기 시간
  • 개발자가 스토리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상대적 가치로 나눈 값

Q81. 성공적인 제품 소유자가 이해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 제품에 대한 예산입니다.
  • 제품의 기본 기술입니다.
  • 개발팀의 강점과 약점.
  • 제품의 비즈니스 컨텍스트입니다.

참고 `스크럼 팀에는 제품 소유자, 스크럼 마스터, 개발자의 3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세 가지 역할 모두 해당 상황에서 가치를 생성합니다. 그러나 제품이나 비즈니스 맥락에서 가치를 극대화하는 사람은 제품 소유자입니다.

Q82. 애자일 선언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입니까?

  •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작성되었으며 작성자를 알 수 없습니다.
  • 수십 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사용되었습니다.
  • 2001년에 작성되었으므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 Jim Highsmith의 박사학위 논문의 일부로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Q83. 팀은 스프린트 약속을 완료하지 않을 것입니다. 팀 진행자로서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PO에게 스프린트 연장을 요청합니다.
  • 가능한 한 빨리 PO에 알립니다.
  • 스프린트 리뷰에 이를 보고하세요.
  • 이유를 지적하고 솔루션을 위해 협력합니다.

참고, 마지막 단락은 이러한 상황에서 애자일 개발자가 무엇을 할 것인지 완벽하게 알려줍니다.

Q84. 사용자 스토리가 더 분해되면 요소를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 기술적인 업무
  • 배우 및 액션
  • 누가, 무엇을, 왜
  • 스레드

Q85. 집단 소유권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 팀의 모든 구성원은 필요에 따라 코드의 어느 부분이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누군가 잘못하면 팀 전체가 잘못됩니다.
  • 팀은 제품이 창출하는 이익을 동등하게 공유합니다.
  • 개인이 아닌 팀이 성과평가를 받는다.

Q86. 애자일 선언문에 따르면 개발자와 비즈니스 담당자는 얼마나 자주 협력해야 합니까?

  • 필요에 따라 자주
  • 격주
  • 매일
  • 매주

Q87. 코드가 작성되기 전에 테스트를 작성하는 관행을 무엇이라고 합니까?

  • 테스트 가능성을 위한 설계
  • 테스트 중심 개발
  • 단위 테스트
  • 테스트 후 코드 작성

Q88. "T-Skilled" 팀원을 지칭하는 용어는 무엇입니까?

  • 교차 기능
  • 만물 박사
  • 견습 개발자
  • 일반화 전문가

Q89. 쌍 프로그래밍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 너무 비싸서 불신을 받았습니다.
  • 페어 프로그래밍에서는 두 명의 개발자가 한 대의 컴퓨터를 공유하고 교대로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 팀에 새로운 사람을 가르치는 좋은 방법입니다.
  • 공동작업하는 두 개발자가 생성한 코드는 일반적으로 혼자 작업하는 경우보다 품질이 더 높습니다.

Q90. 고정마인드를 가진 사람 _ .

  • 집중력이 향상되고 집중력이 길어집니다.
  • [ ]는 보다 목표 지향적입니다.
  • 회복력이 더 강한 경향이 있습니다.
  • 실패를 더 두려워한다

Q91. 팀 구성원 간의 상호 작용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습니까?

  • 새로운 사회적 가능성을 창출하기 위해 팀룸에서 사람들의 작업 공간을 이동하세요.
  • 함께 여가 활동을 하고 싶은지 팀에 물어보고 그것을 조직해 보자고 제안합니다.
  • 팀에게 이것이 문제라고 말하고 해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 불만을 가지고 찾아온 사람이 없으므로 제한된 상호 작용이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Q92. 일일 스탠드업 회의의 예상 결과는 무엇입니까?

  • 모든 작업에 대한 상태 업데이트
  • 팀이 그날의 계획을 조정합니다.
  • 장애물과 우선순위 목록
  • 받아들일 준비가 된 이야기를 제품 소유자에게 보고합니다.

Q93. 스토리가 세분화되고 입력이 데이터를 분할하여 새로운 출력을 생성하는 기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 입출력 처리
  • ITIOO 스토리 형식
  • 얇은 수직 슬라이스
  • 구조화된 코딩

ITIOO는 별거 아닙니다. 얇은 수직 슬라이싱은 어떤 작업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지를 나타내며 구조화된 코드는 스토리와 관련이 없습니다.

Q94. 'T자형' 팀원을 지칭하는 용어는 무엇인가요?

  • 교차 기능
  • 만물 박사
  • 일반화 전문가
  • 견습 개발자

교차 기능적 전문가와 일반화 전문가는 둘 다 맞는 것 같지만 우리는 교차 기능적 팀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고 팀 구성원의 경우 용어는 일반화 전문가와 더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조
이는 다음과 같은 팀을 의미합니다.
참조 `조직이 Agile 작업 방식으로 전환할 때 직면하는 과제 중 하나는 "T자형" 사람들로 구성된 팀을 구성해야 한다고 자주 언급됩니다. 이는 교차 기능으로도 설명할 수 있습니다.'

Q95. 린 캔버스 란 무엇입니까?

  • 솔루션을 에픽, 기능, 스토리로 분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 귀하의 가정을 명시적으로 표현하는 간단한 사업 계획을 위한 템플릿입니다.
  • 향후 프로젝트 릴리스를 계획하는 도구입니다.
  • 시장점유율 성장을 예측하는 기법이다.

참고 9가지 기본 사항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핵심 가정으로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1페이지 사업 계획 템플릿 빌딩 블록.

Q96. 팀은 스프린트 약속을 완료하지 않을 것입니다. 팀 진행자로서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가능한 한 빨리 PO에 알립니다.
  • 이유를 지적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협력합니다.
  • Sprint Review에 이를 보고합니다.
  • PO에게 스프린트 연장을 요청

스프린트는 연장할 수 없습니다. 스크럼 가이드는 이에 대해 매우 명확합니다. 스프린트를 확장하지 마십시오. 스프린트가 끝날 때 불완전한 작업이 있는 경우: "모든 불완전한 제품 백로그 항목이 다시 평가되어 제품 백로그에 다시 배치됩니다."
참고
4번: 4) 개발자가 스프린트가 끝날 때까지 작업을 완료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개발자는 제품 소유자에게 알립니다. 그런 다음 스크럼 팀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향후 이를 방지하기 위해 검사하고 조정해야 합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97. 효과적인 팀 진행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특성은 무엇입니까?

  • 자기 인식
  • 외향적이다
  • A형 성격을 가짐(이건 아님 :P)
  • 책임을 맡는 사람

참고 확인되지 않은 답변 - 퍼실리테이터는 그룹이 공통 목표를 식별하도록 돕는 사람이며, 중립성을 유지하면서 정의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그룹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숙련된 진행자는 개방성과 열정을 전달하는 동시에 자기 인식, 자기 관리 및 편견 관리를 의식적으로 구현합니다.

Q98. 팀의 번다운 차트를 업데이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 스프린트 회고전 이전
  • 일일 대기 후
  • 일일 스크럼 전
  • 분기별 계획 전

Q99. 공감지도란 무엇인가?

  •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팀 구성 기법입니다.
  • 조직에서 경쟁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 팀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회고적 기법이다.
  • 고객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는 데 사용되는 협업 도구입니다.

Q100. 사용자의 언어로 작성되지 않은 작업 설명은 무엇입니까?

  • 작업
  • 서사시
  • 스토리
  • 특징

그것은 말합니다: NOT 사용자의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 스토리라고도 하는 스토리는 한 번의 스프린트로 전달할 수 있는 짧은 형식의 요청입니다. 사용자의 관점에서 간단한 언어로 작성되었습니다.

작업이어야 합니다.
작업은 스토리의 하위 섹션입니다. 이야기를 나누고 그것이 어떻게 완성될 것인지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작업은 개발팀 구성원이 사용하므로 더욱 기술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참조

Q101. 팀은 스프린트가 끝날 때 불완전한 스토리를 갖고 있으며 완료된 작업에 대해 부분 크레딧을 요청하려고 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팀이 다음 스프린트에서 스토리를 완료할 것이라는 약속과 함께 스토리를 수락하도록 제품 소유자에게 요청합니다.
  • 완료된 작업과 완료할 작업을 반영하기 위해 이야기를 분할하도록 요청합니다.
  • 제품 소유자에게 승인 기준을 수정하여 승인 및 계산될 수 있도록 요청하세요.
  • 애자일에서는 작동하는 소프트웨어가 발전의 주요 척도라고 설명합니다. 그럼 도와주세요...

Q102. 회의를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조치는 무엇입니까?

  • 예상되는 결과를 명확히 합니다.
  • 메모하기
  • 프로젝트 관리자 초대
  • 모두가 말하도록 하기

Q103. 귀하가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예기치 않게 핵심 인물이 참석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회의를 진행하고 참석하지 못한 사람에게 나중에 알려주세요.
  • 참석하지 못한 사람에게 참석 가능 여부에 따라 회의 일정을 변경하도록 요청합니다.
  • 한 사람의 부재에 대해 모든 회의 참가자에게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보십시오.
  • 필요한 모든 사람이 참석할 수 있도록 회의 일정을 조정합니다.

Q104. 오픈 스페이스란 무엇인가?

  • 팀룸 디자인 컨셉
  • 팀이 자신의 작업을 시연할 수 있는 공간
  • 향후 기능을 위한 코드 본문의 자리 표시자
  • 참가자들이 안건을 작성하고 관리하는 회의 형식

Q105. 리팩토링의 기대되는 이점이 아닌 선택은 무엇입니까?

  • 리팩토링을 통해 향후 개발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리팩토링은 버그 수정에 사용됩니다.
  • 리팩토링으로 시스템 설계 개선
  • 리팩토링으로 코드 유지 관리 용이성 향상

Q106. Scaled Agile Framework에서는 연속적인 반복이 PI로 그룹화됩니다. PI란 무엇입니까?

  • 프로젝트 증분
  • 포트폴리오 증분
  • 제품 증분
  • 프로그램 증분

참조 프로그램 증분(PI)은 Agile Release Train(ART)이 작동하고 테스트된 소프트웨어의 형태로 증분 가치를 제공하는 기간입니다. 시스템. PI는 일반적으로 8~12주입니다.

Q107. 팀 구성원 간의 상호 작용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습니까?

  • 새로운 사회적 가능성을 창출하기 위해 팀룸에서 사람들의 워크스테이션을 이동합니다.
  • 불만을 가지고 찾아온 사람이 없으므로 제한된 상호 작용이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 함께 여가 활동을 하고 싶은지 팀에 물어보고 그것을 조직하겠다고 제안합니다.
  • 팀에게 이것이 문제라고 말하고 해결을 요청합니다.

사람들을 이동시키고 사무실 공간을 재설계하면 팀 구성원 간의 상호 작용이 향상될 수 있으며 이는 잘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참조

Q108. Planning Poker에는 일반적으로 어떤 스케일이 사용됩니까?

  • 1시간 미만, 14시간, 48시간, 8~24시간, 24시간 이상
  • 2, 4, 6, 8, 10
  • XS, S, M, L, XL
  • 1, 2, 3, 4, 5, 8, 13, 20

Q109. 귀하는 스크럼 마스터이며 회의를 진행한 후 개선 방법을 숙고하고 있습니다. 어떤 스킬을 보여주고 있나요?

  • 자기 인식
  • 외향적이다
  • A형 성격을 갖고 있음
  • 책임을 맡는 사람

Q110. 성공적인 제품 소유자가 이해해야 할 가장 중요한 배경 정보는 무엇입니까?

  • 제품에 대한 예산입니다.
  • 제품의 기본 기술입니다.
  • 개발팀의 강점과 약점.
  • 제품의 비즈니스 컨텍스트입니다.

질문의 표현이 약간 다를 뿐 Q81과 동일합니다.

Q111. 사용자 스토리를 분해하기 위해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예기치 않게 개발팀 구성원이 참석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회의를 진행하고 참석하지 못한 사람에게 나중에 알려주세요.
  • 참석하지 못한 사람에게 참석 가능 여부에 따라 회의 일정을 변경하도록 요청합니다.
  • 한 사람의 부재에 대해 모든 회의 참가자에게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보십시오.
  • 필요한 모든 사람이 참석할 수 있도록 회의 일정을 조정합니다.

Q112. 스크럼 마스터로서 귀하는 팀 구성원이 직접 전환을 통하는 것보다 인스턴트 메시징을 통해 의사소통하는 것을 더 편안하게 여긴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팀원들 간의 대화를 어떻게 장려할 수 있나요?

  • 새로운 사회적 가능성을 창출하기 위해 팀룸에서 사람들의 작업 공간을 이동하십시오.
  • 불만을 가지고 찾아온 사람이 아무도 없으므로 제한된 대화가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고 가정하십시오.
  • 팀에게 이것이 문제라고 말하고 해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 직접적인 대화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팀에 물어보세요.

Q113. Daily Scrum 회의의 예상 결과는 무엇입니까?

  • 모든 작업에 대한 상태 업데이트
  • 팀이 그날의 계획을 조정합니다.
  • 장애물과 우선순위 목록
  • 받아들일 준비가 된 이야기를 제품 소유자에게 보고합니다.

Q114. Agile에서 다음 옵션 중 우선순위가 높은 것은 무엇입니까?

  • 포괄적인 문서
  • 프로세스 및 도구
  • 계약 협상
  •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참고 `Agile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이 구상, 실행, 적용되는 일련의 작업이 특징입니다. 상황이 요구하고 우선순위 중 하나는 작동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Q115. Agile 원칙에 가장 적합한 환경 유형은 무엇입니까?

  • 정적 환경에서 잘 작동합니다.
  • 동적 환경에서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 고객 환경에서 매우 효과적입니다.
  • Agile은 좋은 환경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참조 `애자일 환경은 다양한 접근 방식에 대한 빠른 조치, 토론, 평가 및 고려 사항에 호소합니다. 요구 사항이 변경되거나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동적 환경에서 효과적입니다.

Q116. 다기능 팀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조직의 모든 팀은 특정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각 팀원은 자신만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필요한 모든 기술이 팀 내에 존재합니다.
  • 팀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음

Q117. PBI란 무엇입니까?

  • 증분 전 제품
  • 프로젝트 청구 정보
  • 생산적 백로그 증가
  • 제품 백로그 아이템

Q118. 다음 중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스크럼 이벤트는 무엇입니까?

  • 스프린트 계획
  • 일일 스크럼
  • 스프린트 회고전
  • 스프린트 리뷰

Q119. 한 달 동안의 스프린트의 경우 스프린트 회고의 시간 상자는 _입니다.

  • 3시간
  • 6 시간
  • 8 시간
  • 1 시간

Q120. 각 상태의 문제 수를 보여주는 칸반 다이어그램 유형은 무엇입니까?

  • 번다운 차트
  • 관리도
  • 번업 차트
  • 누적 흐름

참조
Kanban 누적 흐름 다이어그램은 팀의 프로세스를 시각화하고 개선 영역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Q121. 칸반 관리도에 대한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무엇입니까?

  • 연한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표준편차입니다.
  • 녹색 점은 문제 자체입니다.
  • 관리 차트는 추적하는 작업의 크기가 다를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 파란색 선은 이동 평균 사이클 시간입니다.

Q122. EBM은 경영 결정에서 무엇을 고려합니까?

  • 생산성 및 윤리적 문제
  • 상황 및 윤리적 문제
  • 상황 및 재정적 문제
  • 도덕적, 윤리적 우려

Q123. Stacey의 프로세스 복잡성 모델은 민첩한 사고가 **___** 가장 좋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복잡도가 높은 경우
  • 확실성이 높은 경우
  • 복잡성이나 확실성에 관계없이
  • 확실성과 복잡성이 낮은 경우

Q124. DEEP 제품 백로그란 무엇입니까?

  • 적절하게 상세하고, 긴급하고, 우아하고, 우선순위가 지정됨
  • 적절하게 상세하고, 긴급하고, 추정되고, 우선순위가 지정됨
  • 적절하게 상세하고, 추정되고, 우선순위가 지정됨
  • 적절하게 상세하고, 긴급하고, 추정되고, 우선순위가 지정됨

Q125. 여러 프로젝트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는 Jira 기능은 무엇인가요?

  • 롤업 보드
  • 코드 통합
  • 작업 자동화
  • 보고

Q126. 다음 중 스크럼의 핵심 요소가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 적응
  • 투명도
  • 지속 가능성
  • 점검

Q127. 제품 소유자는 제품의 어떤 측면을 담당합니까?

  • 제품에 대한 개발팀 안내
  • 백로그 관리 및 소유
  • 모든 선택이 정확합니다.
  • 제품 자체

Q128. 스크럼에서는 각 스프린트가 끝날 때 팀이 프로세스와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제공하는 _ 회의가 있습니다.

  • 회고적
  • 검토
  • 반사
  • 질주

Q129. 사용자 스토리의 INVEST 약어에서 "V"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 가치 있는
  • 검증 가능
  • 진실성
  • 방대한

Q130. 성장과 기회에 초점을 맞춘 사고방식을 갖는 것은 애자일 팀 구성원에게 건전합니다. 성장 마인드셋을 어떻게 보여줄 수 있나요?

  • 도전을 기회로 여기세요
  • 다른 사람의 실패를 지적한다
  • 앞서 있을 때 그만두세요
  • 성공할 때만 축하하십시오.

Q131. 애자일 선언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입니까?

  •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작성되었으며 작성자를 알 수 없습니다.
  • 2001년에 작성되었으므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 문서화가 많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관행에 대응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Jim Highsmith의 박사학위 논문의 일부로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참조 "(...)문서 중심의 무거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대안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다른 사람들이 소집되었습니다." [첫번째 문단]

Q132. 판매 데이터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스프린트 목표를 향한 진행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다음 스크럼에서 해당 문제를 반드시 언급하세요.
  • 팀과 문제를 공유하여 솔루션을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지막 책임 있는 순간까지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 제품 소유자의 일정 및 회의 예약 시간을 확인하십시오.

Q133. 팀의 번다운 차트를 검토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 일일 대기 후
  • 스프린트 회고 전 [x]
  • 데일리 스크럼 전
  • 분기별 계획 전

Q134. 사용자 스토리의 행위자에 대한 어떤 설명이 사실일 수 있나요?

  • 시스템은 행위자가 될 수 없습니다.
  • 각 배우마다 여러 페르소나가 있어야 합니다.
  • 액터는 시스템 자체가 될 수 있습니다.
  • 액터는 솔루션에서 지정된 역할일 필요는 없습니다.

Q135. Agile 확장을 위해 인식되는 프레임워크가 아닌 것은 무엇입니까?

  • 더 적은
  • 안전한

출처

Q136. 팀이 잠재적인 문제의 첫 번째 징후를 발견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곳은 어디입니까?

  • 일일 스크럼
  • 스프린트 데모
  • 회고전
  • 스프린트 계획

Q137. 스크럼 팀과 협력할 때 프로젝트가 가치를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일을 주로 담당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제품 소유자
  • 개발팀
  • 스크럼 마스터
  • 품질 보증

출처 "스크럼 마스터는 모든 것을 하나로 묶고 스크럼이 잘 수행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실질적으로 이는 그들이 도움을 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품 소유자는 가치를 정의하고,개발팀은 가치를 제공하고, 스크럼 팀은 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합니다."`

Q138. 버전 5.0에는 Scaled Agile Framework의 여러 구성이 있습니다. 구성에 속하지 않는 것은?

  • 완전 안전
  • 대형 솔루션 SAFe
  • SAFe 인기
  • 필수 SAFe

Q139. 린 캔버스란 무엇인가요?

  • 향후 제품 출시를 계획하는 도구입니다.
  • 솔루션을 에픽, 기능, 스토리로 분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 시장점유율 성장을 예측하는 기법이다.
  • 귀하의 가정을 명시적으로 표현하는 간단한 사업 계획을 위한 템플릿입니다.

Q140. 스크럼 마스터로서 여러분은 스프린트 백로그에서 가장 흥미로운 스토리가 즉시 시작되고, 가장 흥미롭지 않은 스토리는 시들해지거나 완료되지 않는 패턴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스토리 포인트를 추정하는 동안 팀이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가장 흥미롭지 않은 스토리에 할당된 포인트를 늘립니다.
  • 관찰한 내용을 팀과 공유하고 문제를 직접 해결하도록 초대하세요.
  • 팀에게 추첨 시스템을 사용하여 각 스토리를 할당하도록 요청합니다.
  • 기술 책임자에게 모든 스토리를 개발자에게 할당하여 모든 작업이 효율적이고 책임감 있게 완료되도록 요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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